2015 미디어아트 꿈의학교 <미디어아트 꿈꾸또 파티>

2015 미디어아트 꿈의학교 <미디어아트 꿈꾸또 파티>

교육기간 2015년 7월 15일 – 2016년 2월 4

교육장소 재미있는 느티나무 온가족 도서관 및 신능중학교

교육대상 초등학교 4학년 – 중학교 3학년

교육강사 김승범김화용배인숙심재경엄윤설

마을강사 이승희유인숙최난경

 

주최 경기도교육청

주관 고양 미디어아트 꿈의학교

운영 아트센터 나비재미있는 느티나무 온가족 도서관

 

총괄 이연경

실무 담당 박선영

실무 보조 소재환

촬영 편집 공지혜 변유리

1
2

매서운 바람이 불던 지난 2016년 1월 16일(토) SK UX HCI Lab(통섭인재양성소 타작마당)에서는 경기도 고양시에서 특별한 발걸음을 해주신 약 70여 명의 손님들이 있었다. 바로 2015년 미디어아트 꿈의학교 종료를 앞두고 이별을 아쉬워하는 40여명의 참여 학생들과 30여명의 학부모 및 가족들이다.

꿈의학교 학생들은 에듀케이터(Educator), 큐레이터(Curator), 아티스트(Artist)가 되어, 부모님, 가족, 친구들, 선생님들 앞에서 자신들의 꿈을 표현하고 그 동안의 배움을 나누는 “미디어아트 꿈꾸또 파티(꿈을 꾸는 또래아이들)”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였다.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학생들의 기획으로 완성된 “미디어아트 꿈꾸또 파티”는 당일 두 학생 MC의 사회로 시작되었다.

3 4
5 6
7 8

타작마당 2층에서는 지난 8개월간의 미디어아트 꿈의학교 수업 내용 및 학생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지하 1층 E.I. Lab에서는 학생들이 미디어아트 꿈의학교 단계별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설계하고 디자인하여 창작품으로 완성한 결과물들을 큐레이터(Curator)가 되어 설명하고 자신들이 습득한 지식을 에듀케이터(Educator)가 되어 파티에 방문한 친구, 가족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9

10 11
12 13

지난 8개월 동안 동고동락해온 13명의 <오토마타로 풀어보는 동화 이야기> 수업 학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토론을 통하여 만든 스토리인 코믹 SF 로맨스 판타지 <응답하라 조선 중기!>의 아티스트(Artist)가 되어 인형극 공연으로 파티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하였다.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가 다시 현재로 돌아오기 위한 좌충우돌 스토리인 <응답하라 조선 중기!>는 총 13개의 장면으로 구성되었고 학생들은 각자 맡은 장면을 오토마타로 설계하고 발표하였다. 

14

 

공연을 마친 후, 미디어아트 꿈의학교 노소영 교장 선생님께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증정하는 시간을 끝으로 “미디어아트 꿈꾸또 파티”는 막을 내렸다. 추운 날씨에도 미디어아트 꿈의학교의 큰 관심으로 먼 길 오셔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신 손님들께 감사드리며, 미디어아트 꿈의학교 학생들의 꿈과 열정에 많은 응원을 바란다.

미디어아트 꿈의학교는 2016년에도 계속 될 것이다.

*본 사업은 2015 경기도교육청 꿈의학교 지원 사업비로 운영합니다. 

Posted in 2015 미디어아트 꿈의학교 and tagged , , , , , , , , , , .

댓글 남기기